오산시, 제33회 오산시민의 날 기념식 및 축하공연 마쳐
오산시, 제33회 오산시민의 날 기념식 및 축하공연 마쳐
  • 신지윤 기자
  • 승인 2021.11.22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문화스포츠센터 개관식 및 시민대상 시상-

【뉴스신】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0일 오산문화스포츠센터에서 제33회 오산시민의 날 기념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 및 축하공연은 새로이 개장하는 오산문화스포츠센터 개관식과 더불어 진행했다. 코로나19 및 단계적 일상회복 등을 고려해 현장에는 시민대상 수상자, 지역 내 기관단체장 등으로 참석 내빈을 축소하고, 오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생중계를 통해 24만 오산시민과 함께했다.

이번 오산시민의 날 행사는 오산문화스포츠센터 개관기념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테이프 커팅 등 개관식을 열고 시민헌장 낭독, 제33회 오산시민대상 시상, 시민의 날 기념영상,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오산시민의 날 기념 영상에서 샌드아트를 활용해 시민의 상상으로 이뤄낸 지난 12년의 눈부신 성장을 소개하고 AI특별도시 미래비전의 완성을 기원했다.

이 밖에도 오산시민의 행복플러스를 위해 AI로봇인 크루져와 참여 관객들이 함께한 ‘오산!해피송’공연, 오산의 미래비전과 시민화합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각 분야 오산시 문화예술인들이 함께한 다채로운 공연은 시민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해 코로나19로 현장에 많은 시민을 모실 수 없는 아쉬움을 모두 날려버렸다.

또한 이번 기념식에는 다채로운 시민참여 시간을 위해 공식행사는 약식으로 진행했고 제33회 오산시민대상의 영예를 안은 지역발전부문 손희정(마을교육활동가), 경제안전부문 조근호(오산시 지역자율방재단장), 문화예술부문 김효순(한국사진작가협회 오산지부장)의 공적은 많은 시민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곽상욱 시장은 “코로나19로 힘들고 어려운 시기지만 시민 모두가 합심해 잘 이겨내고 있고, 그 힘을 바탕으로 오산이 발전하고 있다.”며 기념영상 속 시민들에게 전하는 메시지에서 “쉼표를 찍을 줄 알아야 마침표를 찍을 수 있다.”며 “시민들을 위로해 더 나은 새로운 시대의 오산을 함께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