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생활 SOC와 연계한 학교시설복합화 사업 본격 추진
평택시, 생활 SOC와 연계한 학교시설복합화 사업 본격 추진
  • 신지윤 기자
  • 승인 2021.11.1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팽성(청담중) 국민체육센터 건립 업무 실시협약 체결

【뉴스신】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지난 9일 청담중학교 영어교실에서 평택교육지원청, (학)청담학원과 ‘팽성(청담중) 국민체육센터 건립’에 관한 업무 실시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장선 시장, 이용주 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 (학)청담학원 이사장인 금산태원스님 등이 참석했으며, 3개 기관은 2020년 3월 기본협약에 이어 이번 업무 실시협약을 통해 학교시설복합화 사업 본격 추진을 위한 구체적인 사항에 합의했다.

협약에 따라 평택시는 팽성(청담중) 국민체육센터 건립, 소유 및 운영, 평택교육지원청은 2층 체육관 부분에 대한 사업비 분담, (학)청담학원은 주차장 부지에 대한 무상사용을 제공할 예정이며, 2024년 준공을 목표로 단계별 사업 추진 중으로 현재 건축기획 용역이 진행 중이다.

정장선 시장은 “이번 사업은 팽성 지역의 경쟁력 제고와 읍・면 지역의 생활체육시설 인프라 부족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우수 사례가 될 것”이라며, “학생과 지역주민의 원활한 시설 공유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주 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평택시, 청담학원과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학)청담학원 이사장인 금산태원스님은 “이번 사업이 수영 교육 확대 등 다양한 교육 기회 제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팽성(청담중) 국민체육센터’는 2021년 생활 SOC 연계 학교시설복합화 공모사업에 사립학교 최초로 선정되어 국비 30억원을 포함, 총 사업비 114억원(국비 30억, 교육청 18억 8천만, 도비 4억, 시비 61억 2천만)을 투입해 2024년까지 팽성읍 청담중학교 주차장 부지에 연면적 2,800㎡, 지상2층 규모의 수영장형 체육센터를 건립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