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빠랑 ! 아이랑 ! 군위(We) 티키타카 클래쓰’성황리 종료
엄빠랑 ! 아이랑 ! 군위(We) 티키타카 클래쓰’성황리 종료
  • 신용일 기자
  • 승인 2021.11.10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위를 즐기는 하루 ! 티키타카데이를 마지막으로 프로그램 마무리
뉴스신(사진제공=군위군)▲군위군에서 올해 4월부터 시작한 티키타카 클래쓰에 참가한 가족들이 사진을 찍고있다.
뉴스신(사진제공=군위군)▲군위군에서 올해 4월부터 시작한 티키타카 클래쓰에 참가한 가족들이 사진을 찍고있다.

【뉴스신】군위군(군수 김영만)은 지난 6일 군위를 즐기는 하루 ‘티키타카데이’를 마지막으로 2021년 경북도 저출산 극복 공모사업 ‘군위(We) 티키타카 클래쓰’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종료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티키타카데이’에서는 군위에서 온전히 하루를 보내며 지역이 가진 다양한 매력들을 가족들이 함께 공유하며 이를 통해 가족 간 유대감을 증진 시킬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오전에는 일연스님이 삼국유사를 집필한 인각사에서 역사여행을 통해 아이들에겐 생소할 수 있는 삼국유사에 대해 친근하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고, 오후에는 삼국유사테마파크로 자리를 이동하여 야외 잔디광장에서 온가족이 버스킹 공연을 즐긴 후 자신감 클래쓰와 모래놀이 저지레교실 등 준비된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시간을 보냈다.

또한, 이날에는 지난 7월에 진행되었던 ‘온택트 군위 삼국유사 웹툰 클래쓰 & 대회’ 시상식도 함께 개최되어 참여한 가족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함께 즐길거리가 가득한 하루를 선사하였다.

올해 4월, 사업 최종 선정 이래 ‘티키타카 클래쓰’는 ▲ 온택트 삼국유사 웹툰·미술 클래쓰 ▲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베이킹 클래쓰 ▲ 관내 청년 농부와 함께 하는 허브화분 체험 ▲ 미래 창의교육 토탈드론아카데미 ▲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 클래쓰 ▲ 가을향기 꽃차 소믈리에 클래쓰 ▲ 삼국유사 역사탐방 클래쓰 등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가족들의 다양한 눈높이를 만족시키며 사업 내내 큰 호응을 얻어왔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군위 티키타카 클래쓰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군위군에 대해 한 번 더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라며 “프로그램은 종료되었지만 앞으로도 우리 군은 계속해서 저출산·고령화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사업들을 계획하여 모든 세대가 함께 행복을 누릴 수 있는 군위군 만들기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