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영덕군협의회 출범"
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영덕군협의회 출범"
  • 남승모(NEWSSHIN)
  • 승인 2021.10.07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 가능한 한반도 평화 실현’을 위해 다양한 평화통일 활동 펼쳐 나가겠다.
【뉴스신】사진=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영덕군협의회 출범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뉴스신】 지난 9월1일 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가 공식출범한데 이어, 민주평통 영덕군협의회(회장 신명종)가 10월 6일, 영덕군청 대회의실에서 이희진 군수 및 자문위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0기 협의회 출범식 및 3분기 국내 정기회의’를 가졌다.

김옥순 간사의 진행으로 시작된 이날 출범식은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 ▲뱃지 전달 ▲간사 임명장 전수 ▲자문위원 선서 ▲전임(19기) 회장·간사 공로패 수여 ▲자문회의 기 전달식 ▲ 19기 협의회장 이임사 ▲취임사 ▲지역부의장 축전낭독 ▲대행기관장 축사 ▲3분기 국내 협의회 정기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신명종 회장 취임사
【뉴스신】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영덕군협의회 신명종회장이 20기 협의의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취임 인사를 하고있다.

신명종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제 20기 협의회장으로 새로운 출발을 오늘 위촉되신 자문위원들과 함께 하게 되어 영광이며 기대와 함께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전하며, “평화를 만드는 과정은 결코 쉽지 않지만 종전선언은 평화와 통일을 이룩하기 위한 첫걸음이고 통일로 가는 출구가 될 것이다 ‘지속 가능한 한반도 평화실현’이라는 활동목표 아래 자문위원 모두 각자의 역량을 기울여 최선을 다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뉴스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영덕군협의회 정기회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대통령 자문 헌법기관으로 이번 20기 영덕군협의회는 총 35명의 자문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임기는 2023년 8월 31일까지 2년 동안 활동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