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영양운영센터‘장기요양 우수종사자’포상
국민건강보험공단 영양운영센터‘장기요양 우수종사자’포상
  • 남승모(NEWSSHIN)
  • 승인 2021.09.17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담회 열고 소통의 장 마련
【뉴스신】사진=△장기요양보험제도 발전에 기여한 우수종사자에게 표창 및 포상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뉴스신】사진=△장기요양보험제도 발전에 기여한 우수종사자에게 표창 및 포상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뉴스신】국민건강보험공단 안동지사 영양운영센터는 2021. 9. 15. (수) 장기요양 서비스 질 향상과 종사자의 사기진작을 위해 장기요양기관 우수종사자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센터는 장기요양보험제도 발전에 기여한 우수종사자(벧엘요양원 강애자, 청춘주야간보호센터 이은애)에게 표창 및 포상품을 전달하고 공단의 현안사항 공유 및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노인장기요양보험은 지난 2008년 8월부터 시행되어온 사회보험 제도다.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노인부양 부담에 대한 사회적 이슈가 점차 확대되어 가는 상황에 국가적 차원에서 이에 대한 노인 부양 부담을 다소 완화시키고자 만들어진 제도이다.

이로 인해 가족들의 원활한 경제활동과 비용 부담 절감으로 조금 더 안정적인 부양으로 현재까지 많은 분들이 이 제도의 혜택을 받고 있다.
  
영양운영센터장(이혜정)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상황에서도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어르신들에게 돌봄을 제공한 여러분들이 있었기에 노인장기요양 보험이 노인의 10% 이상이 이용하는 필수 서비스로 자리 매김하게 되었다”고 감사 인사를 전하고, 장기요양종사자의 처우 개선 노력 및 장기요양기관의 의견을 수렴하여 업무를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