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아트센터, 청년 예술인을 위한 댄스 오디션 "OPEN FLOOR" 개최!
경기아트센터, 청년 예술인을 위한 댄스 오디션 "OPEN FLOOR" 개최!
  • 신지윤 기자
  • 승인 2021.06.11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NS를 활용한 오디션 통해 젊은 예술인 발굴

【뉴스신】경기아트센터(사장 이우종)는 청년 예술인을 위한 댄스 오디션 <OPEN FLOOR> 참가자를 오는 7월 5일까지 온라인으로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댄스 오디션 <OPEN FLOOR>는 경기아트센터가 추진하는‘경기도 뉴미디어 예술방송국 사업’의 일환으로, 청년 예술인들에게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춤에 있어서 장르에 제한을 두지 않은 오디션으로 만 15세부터 22세까지 경기도에 거주하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오디션 전 과정은 촬영되어 경기아트센터 영상 콘텐츠로 제작, SNS 플랫폼을 통해 송출 될 예정이다.

본 사업은 경기아트센터와 동아방송예술대학교(경기도 안성 소재) 기관협력 사업 일환이다. 지난 3월 업무협약 체결 후 첫 번째 협력사업으로, 동아방송예술대가 보유한 시설과 인적자원을 활용하기로 했다. 

특히 촬영 및 편집 등  공연예술 영상화 사업에 동아방송예술대 재학생들이 참여하여 실무 경험 기회를 갖고,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오디션 지원은 지원자의 춤 영상을 개인 SNS계정에 업로드 후, 모집 공고글 또는 포스터에 첨부된 네이버폼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전송하면 된다. 대상(1명), 최우수상(1명), 우수상(3명) 총 5명을 선발하며, 총 1,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선정된 청년 예술인에게는 9월 ‘경기도문화의날’ 공연에 오를 기회를 제공한다. 오디션을 진행하는 전 과정은 영상콘텐츠로 제작되어 경기아트센터 유튜브 채널 ‘꺅!tv 경기아트센터’(www.youtube.com/user/iloveggac)와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유튜브 채널 ‘브릿지TV’(https://www.youtube.com/브릿지tv)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경기아트센터 이우종 사장은 “경기아트센터와 동아방송예술대학교가 좋은 시너지를 이뤄낼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된다”며, “이번 <OPEN FLOOR> 댄스 오디션에 많은 청년예술인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자신의 꿈을 펼치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