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수 의성군수 탈(脫)플라스틱 운동‘고고챌린지’동참
김주수 의성군수 탈(脫)플라스틱 운동‘고고챌린지’동참
  • 뉴스신(NEWSSHIN)
  • 승인 2021.02.18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신(사진제공=의성군)김주수 의성군수가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SNS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뉴스신(사진제공=의성군)▲김주수 의성군수가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SNS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뉴스신】고고챌린지는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1가지를 거부하‘고’ 해야 할 1가지를 실천하‘고’에서 따온 말로 1월 4일 환경부에서 시작되어 SNS를 통해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김군수는 황인홍 무주군수의 지명을 받아 ‘일회용 플라스틱 안 쓰고! 분리배출 제대로 하고!’라는 문구가 적힌 손피켓을 들고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겠다는 약속을 하였고 다음 주자로는 류한국 대구서구청장과 최영조 경산시장, 이희진 영덕군수를 지명했다.

김주수 군수는 “코로나19와 마찬가지로 쓰레기문제는 앞으로 우리의 생존을 위협하게 될 것”이라면서 “거리두기는 모두 함께 실천할 때 비로소 코로나19를 이겨낼 수 있듯이 깨끗한 환경을 후손들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생활 속 탈(脫)플라스틱을 모두가 실천하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2년 전 전국을 떠들썩하게 했던 ‘쓰레기산’을 1년 8개월 동안의 행정대집행으로 모두 처리했고, 쓰레기산이 처리된 장소에 자원순환 등을 교육하는 공간을 만드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