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민, 월성1호기서 '삼중수소' 검출됐다면 매우 심각한 문제
박주민, 월성1호기서 '삼중수소' 검출됐다면 매우 심각한 문제
  • 남승모 (NEWSSHIN)
  • 승인 2021.01.10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불어 민주당 박주민 의원(법사
뉴스신(사진) = 박주민 더불어 민주당 의원

【뉴스신】더불어 민주당 박주민 의원은 10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많은 분들이 문자나 전화로 걱정하고 있는 문제들을 보고 있다면서 국민들이 우려하는 문제들에 대해 언급했다.

최근 경주 월성1호기 인근 지역에서 기준치를 훨씬 윗도는 방사성 물질인 ‘삼중수소’가 검출되었다는 보도가 있다면서 보도가 사실이라면 매우 심각한 문제이며 해당 발전소 인근 주민들의 건강을 걱정하면서 어떤 원인인지, 이후 안전에는 문제가 없는지 등이 철저히 밝혀지고, 해결되어야 할 문제는 해결되어야 할 것임을 강조하고 이를 위해 당차원에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검찰 개혁과 관련해서는 더불어민주당이 소극적일 것이라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다면서, 수사와 기소의 완전한 분리 등 검찰 개혁에 대한 공감대가 넓게 형성되어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앞으로도 검찰 개혁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우리 사회가 겪고 있는 여러 문제들을 단순히 ‘협치’라는 이름으로 봉합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으로 ‘해결’되고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를 위해 이러한 방향에 동의하는 많은 사람들과 열심히 힘을 모아 우리 사회에 점증하는 불평등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여 불평등이 불공정으로 굳어지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