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홀로 어르신 생신 축하합니~Day!’
영양군, ‘홀로 어르신 생신 축하합니~Day!’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0.11.11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 코로나19바이러스를 희망 바이러스로!

【뉴스신】영양군이 주관하고 여성단체협의회(대한적십자영양군지회)가 주최하는‘홀로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을 11월 11일(수) 실시하였다.

‘홀로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사업은 70세 이상의 자녀가 없거나 있어도 돌봄을 받지 못하는 홀몸 어르신 40여명을 대상으로 생일이 속하는 달을 기준으로 해당 분기마다 시행하여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11월에서야 두 번째 생신상을 차리게 되었다. 이 사업은 2015년을 시작으로 올해 6년째 이어지고 있다.

여성단체협의회원들이 손수 조리한 음식(미역국, 전, 잡채, 생선조림, 삼색채소, 떡, 과일세트 등)을 가지고 어르신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생신상을 차려 드리고 축하를 해주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였으며, 회원들은 마스크 착용 및 방역수칙을 엄격하게 지키면서 행사를 진행했다.

생신상을 받은 어르신은코로나19로 집에만 있어 외로웠는데, 소중한 추억을 선물해준 여성단체회원들께 감사하다.”며 연신 고마운 마음을 표현 하였다.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는홀로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외에도 관내 고등학생에 장학금 지원, 매주 1회 사랑의 반찬나눔지원 등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어 다른 단체의 모범이 되고 있다.

이날 참여한 김대연 대한적십자영양군지회장은코로나 사태로 어느 때보다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시기, 앞으로 더욱더 내 부모 섬기는 마음으로 섬기고 이웃을 살피는 일에 적극 앞장서야겠다.”라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영양군을 만들어 나가는데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며“단순히 생신상 차려드리기가 아닌 어르신들께 따뜻한 이웃들이 함께 한다는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