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스포츠 지식 퀴즈 서바이벌 ‘랜선 도전 골든벨’ 개최
오산시 스포츠 지식 퀴즈 서바이벌 ‘랜선 도전 골든벨’ 개최
  • 신지윤 기자
  • 승인 2020.11.09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신】오산시(시장 곽상욱)는 11월 7일 오산시체육회,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관내 9개 중학교와 오산스포츠센터에서 ‘2020 오산학교스포츠클럽 랜선 도전! 골든벨’을 개최했다.

‘오산학교스포츠클럽 랜선 도전! 골든벨’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육 패러다임 변화에 대비해 스포츠 활동 및 지식을 주제로 서바이벌 퀴즈를 푸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곽상욱 오산시장, 장인수 오산시의회의장, 교육장, 체육회장, 사무국장 등 사전녹화를 통한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학교별로 추천된 100여명의 학생들이 자택에서 Zoom(화상회의 프로그램)에 접속해 50개의 문제에 도전했다.

약 2시간에 걸쳐 진행된 랜선 도전 골든벨은 중간 중간 참여자의 장기자랑, 응원, 학교 홍보와 즉석 인터뷰, 사전 녹화한 학교스포츠클럽 담당선생님 문제출제 등 여러 이벤트를 통해 흥미와 재미를 더했다.

또 감염병으로 인해 침체된 현장 스포츠클럽 활동을 보완하는 비대면 스포츠활동의 필요성에 따라 자신만의 공간에서 감염에 대한 걱정 없이 다양한 운동과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비대면 스포츠콘텐츠를 제공하고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다양한 환경에서도 꾸준히 스포츠를 접하고 즐길 수 있는 스포츠클럽 활동을 위한 기반을 다졌다.

오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와 같은 다양한 환경에서도 꾸준히 스포츠를 접하고 즐길 수 있는 오산학교스포츠클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렌선 골든벨 녹화영상은 오는 13일 오산시체육회 유트브 채널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