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맞춤 푸드플랜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안성시, 안성맞춤 푸드플랜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이범학 기자
  • 승인 2020.10.07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맞춤 푸드플랜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주재하는 김보라 안성시장

【뉴스신】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6일 지속 가능한 먹거리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안성맞춤 푸드플랜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푸드플랜이란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면서 농가에는 안정적인 일자리와 소득을 제공하고, 환경을 오염시키지 않는 먹거리 정책을 수립하여 실행하는 것이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민간전문가 30여명 및 행정TF팀 20여명이 참석하여 ▲푸드플랜 개념 설명 ▲안성시 푸드플랜 추진 주안점 및 추진방향 공유 ▲과업수행 일정 및 민관참여 TF팀 운영 계획 공유 ▲푸드플랜 수립을 위한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되었다.

시에서는 특히 공공급식 시행과 잉여 농산물의 관외 판매에 주안점을 두고 과업을 수행할 계획이며, 매월 분과위원회 개최, 분야별 이해관계자 간담회 및 교육 등을 통하여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정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착수보고회에 참석한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번 푸드플랜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서 민간단체에서는 단체의 의견을 모아 제시하고, 관에서는 정책수립에 적극 참여하여 정책 실행에 노력하는 등 민관의 역할에 각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코로나19로 세상의 흐름은 지속가능한 성장이 아닌 지속가능성의 위기에 직면하고 있으며, 사람들이 원하는 먹거리 형태도 지속가능하며 안전하고 환경을 생각한 먹거리로 변하고 있다. 이런 변화의 시기에 안성시만의 먹거리 정책을 도출하고 수행하는 것이 시의 역할일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