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보건소 모바일 앱 워크온 활용 ‘10월 걷기 챌린지’
오산시보건소 모바일 앱 워크온 활용 ‘10월 걷기 챌린지’
  • 이범학 기자
  • 승인 2020.10.06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민 걷기 프로젝트 홍보물
오산시민 걷기 프로젝트 홍보물

【뉴스신】오산시보건소(소장 고동훈)는 시민을 대상으로 비대면 건강증진 모바일 서비스 ‘워크온’을 활용해 10월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은 만보기 기능을 탑재해 실시간으로 자신의 걸음 수를 측정하고 커뮤니티 회원 간 경쟁과 소통을 통해 일상 속 걷기 운동을 즐겁게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앱이다.

워크온 오산시 공식 걷기 커뮤니티에는 현재 약 1,8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10월에 진행되는 걷기 챌린지는 ‘14일간 10만보 걷기’ 챌린지로 오산시 공식 걷기 커뮤니티에 가입한 오산시민이 10월 12일부터 25일까지 14일간 10만보를 걸으면 선착순 400명에게 상품권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오산시민이라면 누구든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아 설치한 후 ‘오산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쉽게 참여할 수 있다.

고동훈 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일상 속 건강생활 실천이 어려운 요즘 다양한 챌린지를 통해 오산시민들이 걷기에 흥미를 느끼고 걷기 활동을 통해 면역력 증진과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산시 공식 걷기 커뮤니티’가입 방법 및 챌린지 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 보건소 건강증진과(☎8036-608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