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토지민원과, 「친절·청렴 2행시 백일장」통해 실천하는 친절·청렴 다짐
안성시 토지민원과, 「친절·청렴 2행시 백일장」통해 실천하는 친절·청렴 다짐
  • 이범학 기자
  • 승인 2020.10.06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신】안성시 토지민원과는 지난 달,「친절·청렴 2행시 백일장」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토지민원과 전 직원이 참여하였으며,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이 처음 마주하는 민원실 공직자들이 친절·청렴에 대한 마음가짐을 스스로 돌아보자는 의미로 진행됐다.

친절 백일장은 7편, 청렴 백일장은 13편의 2행시가 후보로 올라왔으며, 직원들이 직접 투표하여 그 중 친절 1편, 청렴 1편의 장원을 선정했다.

친절 2행시 장원에는 ‘친절을 주었더니, 우리는 / 절친이 되었다’ 가 선정되었으며, 청렴 2행시는 ‘청렴한 공직자 어렵나요? / 렴(염)려마세요. 안 받으면 되니까요’가 선정되었다.

직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의미있고 재미있는 내용의 2행시를 다양하게 고민하면서 친절에 청렴을 더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토지민원과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친절 행정을 실천하겠다는 다짐의 표현으로 민원실에「눈마중 미소배웅」이라는 슬로건을 지정하여 게첨하고, ‘스마일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

이걸필 토지민원과장은 “이번 친절·청렴 2행시를 진행하며 공직자의 제1덕목인 친절과 청렴에 대하여 다 같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 “「눈마중 미소배웅」슬로건 지정, ‘스마일마스크’ 착용, 먼저 다가서는 민원 안내 등 말로 하는 친절이 아닌 얼굴로 표현하고 행동으로 보여주는 친절을 실천하여 시민과 공직자가 함께 행복한 민원실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