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의원, 불법증축... 영양군, 행정명령
군의원, 불법증축... 영양군, 행정명령
  • 백영수 기자
  • 승인 2020.08.03 0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빨간 점선은 불법 증축한 건축물(사진제공=NEWS.Y)

【뉴스신】영양군의회 현직 기초의원이 자신 소유의 건물에 불법으로 건축물을 증축한 사실이 드러나 물의를 빚고 있다.

또한 불법으로 증축한 건축물은 지금껏  단 한번도 단속이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영양군의회 재선의원인 A씨 소유의 이 건물은 전체면적 199.34㎡로 1층과 2층은 각각 61.24㎡ 3충 63.04㎡4층은 옥탑 7.82㎡로 이뤄져 있다.

A의원 건물 1층은 허가면적의 3/1에 해당하는 20,54㎡를 4층 옥탑에는 8㎡ 2동을 불법 증축한지 10년이 넘었지만, 지금껏 단속은 단 한번도 이뤄지지 않았다.

영양읍에 거주하는 B(63세, 남)씨는“군민들에게 귀감을 보여야할 군의원이 불법으로 증축한 것도 문제지만 이를 지금까지 단속하지 않은 영양군도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영양군은 지난 15일, A의원 측에 “불법 건축물 시정명령 사전통지”를 하였지만 보름이 넘도록 자진 철거를 하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A의원은 본 기자와의 전화 인터뷰, '불법 건축물'에 관련한 답변에서 "장마철이라 철거 작업을 할 수 없었다"고 해명하고 다음 주 중으로 철거하겠다고 입장을 표명했다.

한편, 영양군 건축계 담당자는 “불법 증축 부분은 자진 철거하도록 행정명령을 내렸고 이행하지 않으면, 관련법에 따라 고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