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제25회 환경의 날」 기념 관내 하천 정화활동 실시
영양군, 「제25회 환경의 날」 기념 관내 하천 정화활동 실시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0.06.05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군은 5일 제25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로 하천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영양군은 5일 제25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로 하천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뉴스신】영양군(군수 오도창)은 6월 5일 제25회 환경의 날을 기념하고 환경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하여 관내 하천변에 대한 하천정화활동을 실시하였다.

매년 6월 5일은 환경의 날로 1972년 UN이 국제사회가 지구환경보전을 위해 공동 노력을 다짐하며 지정하였으며, 우리나라는 1996년부터 법정기념일로 지정하여 기념하고 있다.

이날 제25회 환경의 날을 기념으로 실시한 하천정화활동은 영양군청 환경보전과 직원 50여명이 참여하여 관내 하천변에 산재되어 있는 쓰레기를 수거하였다.

하천변 등에 방치된 쓰레기는 장마ㆍ태풍 등 집중호우 시 하천ㆍ댐 등에 유입되어 수질오염 및 수생태계 경관 훼손 등 여러 문제점을 일으킬 수 있다.

이에 영양군은 하천변 쓰레기를 사전에 제거하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집중호우 시 일시적으로 다량의 쓰레기가 하천으로 유입되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미연에 방지하여 상수원 보호 및 수질오염 방지에 힘쓰고자 한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번 하천정화활동으로 하천변에 무분별하게 버려져 있는 생활쓰레기 등을 수거함으로써 환경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환경사랑 실천의식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