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공사 평택전력지사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3,000만원 기탁
한국전력공사 평택전력지사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3,000만원 기탁
  • 이범학 기자
  • 승인 2019.10.15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력공사 평택전력지사는 평택시를 방문하여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3,000만원 기탁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전력공사 평택전력지사는 평택시를 방문하여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3,000만원 기탁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전력공사 경기본부 평택전력지사(지사장 김영기)는 지난 14일 평택시(시장 정장선)를 방문해 관내 아동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3,000만원을 기탁했다.

평택시 서정동에 소재하고 있는 평택전력지사는 경기남부지역(평택, 오산, 안성)의 안정적인 전력 공급과 송·변전 설비 운영 및 유지보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성금은 디딤씨앗통장을 개설하고도 형편이 어려워 적금을 하지 못하는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3년간 총 1,500만원의 디딤씨앗통장 적립금으로 지원되며, 동절기 때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보온 물품을 구입하여 온정을 베푸는데 사용 될 예정이다.

김영기 지사장은 “저소득 아동의 자립을 위한 디딤씨앗통장이라는 좋은 제도를 통해 아동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공유하며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경제적 어려운 환경에 있는 아동들에게 자립의 희망을 심어주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베풀어 주신 평택전력지사에 감사드리며, 기탁한 후원금은 어려운 아동과 이웃들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디딤씨앗통장은 저소득층 아동의 자산형성을 위해 본인이나 보호자, 혹은 후원자가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국가(지자체)에서 1:1 정부매칭지원금으로 월 4만원까지 같은 금액을 적립해주는 자산형성지원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