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대표 캐릭터 솔봉이, 솔향이 ‘제2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장려상 수상
봉화군 대표 캐릭터 솔봉이, 솔향이 ‘제2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장려상 수상
  • 남승모 기자
  • 승인 2019.10.0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화군의 대표 캐릭터인 솔봉이, 솔향이가 '제2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봉화군의 대표 캐릭터인 솔봉이, 솔향이가 '제2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봉화군의 대표 캐릭터인 솔봉이, 솔향이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제2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캐릭터 대상은 총 85개 기관이 참여한 온라인 예선 투표에서 솔봉이, 솔향이는 군 단위로는 유일하게 본선에 진출했고, 16개 캐릭터가 경쟁을 펼친 본선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장려상을 수상하게 됐다.

봉화군은 이번수상으로 솔봉이, 솔향이 캐릭터를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됐다.

이뿐 아니라, 다양한 관광, 농 특산물 등 봉화군의 전반을 대내외에 홍보하는 큰 기회가 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김복규 기획감사실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솔봉이, 솔향이 캐릭터가 전국적인 인지도를 얻게 됐으며,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솔봉이, 솔향이는 지난 2004년 처음 개발되어 지금까지 봉화군 대표 캐릭터로서 지역홍보의 큰 역할을 담당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