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오는 29일 제3회 협치아카데미 개최
평택시, 오는 29일 제3회 협치아카데미 개최
  • 이범학 기자
  • 승인 2019.08.22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에서 돌고 도는 행복머니 시흥화폐 ‘시루’이야기
‘지역에서 돌고 도는 행복머니’라는 주제로 제3회 협치아카데미를 개최한 평택시[사진제공=평택시청]
▲‘지역에서 돌고 도는 행복머니’라는 주제로 제3회 협치아카데미를 개최한 평택시[사진제공=평택시청]

평택시는 오는 29일 오후 4시 평택시 남부문화예술회관 세미나실에서 ‘지역에서 돌고 도는 행복머니’라는 주제로 제3회 협치아카데미를 개최한다.

협치아카데미는 협치에 대한 이해와 의식 확산을 위해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6월부터 오는 12월까지 매월 1회 개최하며,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시흥시 지역화폐 ‘시루’의 사례를 통해서 평택사랑상품권의 활성화 방안을 함께 논의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지역화폐제도는 시민이 참여해야 정책효과가 빛을 발하는 대표적 협치 친화정책으로, 시흥시 ‘시루’의 성공사례를 통해 많은 시민들에게 지역화폐 제도의 장점을 알려 시민 참여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주제를 정했다”며, 이번 협치아카데미의 취지를 밝혔다.

한편, 평택사랑상품권은 지난 2019년 1월부터 출시되어 현재 가맹점은 5,200여 개소로 소상공인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평택사랑상품권 사용으로 혜택을 받는 시민들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이며, 9월 30일까지 추석 명절맞이 평택사랑상품권 10% 할인판매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