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민 50만 기념행사’성과토론회 가져
‘평택시민 50만 기념행사’성과토론회 가져
  • 이범학 기자
  • 승인 2019.06.25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축제추진위원회, 참여단체, 시민평가단 등 참여
정장선 평택시장은 평택시민 50만 기념행사 성과토론회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제공=평택시청]
▲정장선 평택시장은 평택시민 50만 기념행사 성과토론회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제공=평택시청]

평택시는 지난 21일 시청 통합방위상황실에서 ‘평택시민 50만 페스티벌’ 및 ‘평택 소리 樂 축제’에 대한 성과 토론회를 개최했다.

정장선 시장 주재로 진행된 토론회에는 시 관계자, 축제 추진위원회, 참여단체, 시민평가단 등 20여명이 참석했으며, 축제의 성과를 공유하고 개선방안에 대한 자유로운 논의를 통해 향후 축제 추진방향과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 됐다.

참석자들은 민관이 행사·축제의 성과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 점에 긍정적인 평가를 했으며, 지속적이고 다양한 행사·축제의 개최, 소리 樂 축제의 평택시 대표축제 육성에 대해서 공감을 표현했다.

한편, 이번 행사·축제와 관련해 개선해야 할 사항으로 과도한 의전, 시민의견 수렴 미흡, 예산집행의 비효율성, 시민참여 부족, 홍보부족 등을 언급했다.

또한, 행사·축제 발전방안으로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전담조직 운영, 축제기획 전문가 육성, 대규모 축제 개최 시 시민참여 논의를 위한 토론회 개최 등 다양한 의견도 제시했다.

정 시장은 “오늘 이 자리를 시작으로 시민여러분의 의견을 경청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며, 우리시 축제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을 통해 개선 및 발전방안을 모색해 나가는 한편, 오늘 주신 의견들에 대해서도 향후 우리시 행사·축제 추진 시 검토·반영해 나가겠다”고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