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당 평택갑지역위, ‘21세기 경찰의 역할과 비전’ 강연회 개최
더민주당 평택갑지역위, ‘21세기 경찰의 역할과 비전’ 강연회 개최
  • 신지윤 기자
  • 승인 2019.06.17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정훈 전 서울경찰청장 초청 강연....임승근 위원장 등 70여 명 참석
더민주당 경기 평택 갑지역위원회는 지난 15일 평택도시공사에서 김정훈 전 서울경찰청장 초청 강연회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더민주당경기평택갑지역위원회]
▲더민주당 경기 평택 갑지역위원회는 지난 15일 평택도시공사에서 김정훈 전 서울경찰청장 초청 강연회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평택갑 지역위원회(위원장 직대 임승근)는 지난 15일 평택도시공사에서 김정훈 전 서울경찰청장 초청 강연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회에는 임승근 평택갑 지역위원회 위원장(직대), 홍장근 평택시 노인회 지회장, 양경석 경기도의회 문체위 부위원장. 김재균 도의원, 권영화 평택시의회의장, 곽미연. 홍선의. 김승남. 이윤하 시의원을 비롯한 당원 및 시민 70여 명이 참석했다.

강연에 나선 김정훈 전 서울경찰청장은 ‘21세기 경찰의 역할과 비전’을 주제로 경찰의 역사, 진실과 오해, 미래 경찰의 역할 등에 대해 열띤 강의를 진행했다.

임승근 위원장은 강연 인사말에서 “다소 무거웠던 경찰의 이미지를 재고하는 계기가 된 강의였다”면서 “그동안 시민의 안전을 지켜 오며 세계 1위의 안전지수로 평가받은 대한민국 경찰의 위상에 국민의 신뢰가 더해져 더욱 사랑받는 경찰 조직이 되기를 바란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강연을 경청한 양경석 문체위 부위원장은 “강연을 통해 경찰의 역할과 비전에 대해 보다 정확히 이해할 수 있었다”며 “미래 경찰기관의 최대 관심사인 검.경 수사권조정과 자치경찰제도에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청취 소감을 전했다.
 
이어, "민중의 지팡이로 시민 안전을 최우선시 하는 경찰 조직이 인권보호와 전문성 있는 업무수행으로 국민의 지지와 신뢰를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정훈 전 청장은 경찰대(2기)를 졸업하고 평택 경찰서장, 경기지방경찰청 경비·정보과장, 서울청 안보기획팀장, 경찰청 핵안보기획단장, 서울청 정보관리부장, 충북지방경찰청장 등 주요보직을 역임했다.
 
또한, 나라나 사회에 공로가 있는 사람에게 그 일을 기리기 위하여 대통령이 내려 주는 홍조근정훈장 서훈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