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체육회, 스포츠 안전 교육...시·군 체육회 50명 대상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스포츠 안전 교육...시·군 체육회 50명 대상
  • 신지윤 기자
  • 승인 2019.06.05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례 중심 교육으로 만족도 끌어 올려.
▲스포츠안전재단 박성배 강사는 장애인스포츠 안전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경기도장애인체육회]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회장 이재명) 5일 13시부터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가맹경기단체와 시군장애인체육회 50명을 대상으로 스포츠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2019 시도순회 장애인스포츠 안전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스포츠안전재단 박성배 강사의  ‘운영자 안전의식 변화’ ‘스포츠이벤트 환경점검 실무’ `운영자 재난사고 대응관리` 순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사례중심 교육으로 참가자들의 이해를 높혀 만족도에서 큰 호응을 받았다.

도장애인체육회는 매년 대두되는 체육현장의 안전사고 예방과 지도자들이 꼭 숙지해야할 스포츠안전관리 의식에 대한 교육을 위해 개설했다.

▲스포츠안전재단 박성배 강사의 장애인 안전교육 모습.[사진제공=경기도장애인체육회]

안전교육을 수강한 참가자는 "오늘 교육을 통해 스포츠안전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안전교육 역량강화를 하는 시간이 되어 위기상황 속에서 긴급히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 관계자는 “안전한 체육활동을 위해 주기적인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시군과 가맹경기단체를 대상으로 워크샵 등을 이용하여 지속적인 교육 및 안전 관리계획이 전파 및 보급 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