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인 지역위원장, 출판기념회 성황
고영인 지역위원장, 출판기념회 성황
  • 신지윤 기자
  • 승인 2019.05.23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영인 민주당 안산단원갑 지역위원장, 저서 '경제성장의 비밀, 복지국가' 출판기념회 개최
김부겸 장관, 송영길, 노웅래, 전해철, 김민기 등 중진 의원들 대거 참석 축하...이인영 원내대표
정세균 전 의장 축하영상 보내... 지역 지지자 등 4천여명 참석... 두터운 인맥, 내년 총선 세 결집
고영인 안산단원갑 민주당 지역위위원장 출판기념회 성황
고영인 안산단원갑 민주당 지역위위원장 출판기념회 성황

 

고영인 더불어민주당 안산 단원갑 지역위원장이자 ()모두의집 이사장이 내년 총선 출마를 앞두고 출판 기념회를 성공적으로 가져 관심을 받고 있다.

고영인 위원장은 지난 20일 신안산대학교 체육관에서 저서 위기에 강한 경제성장의 비밀, 복지국가(맘출판사) 출판기념회 및 북콘서트를 열었다.

이날 북콘서트에는 당원 및 지지자 4천여명이 참석했고 민주당 송영길, 김부겸, 전해철 등 당 중진 국회의원 수 십명을 비롯해 윤화섭 안산시장을 비롯해 시흥, 의왕, 양평, 김포 시장 등 각계 인사들도 개거 참석, 고 위원장의 폭넓은 인맥을 과시했다.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와 정세균 전 의장, 박광온 최고위원 영상 메시지로 축하를 했다.

정세균 전 국회의장은 축사에서 대한민국 복지에 대한 진지한 고민이 이 책에 담겨져 있다우리가 나가야 할 복지 방향성에 대해 큰 나침반을 제시했다고 평가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책 제목만으로 현실에 꼭 필요한 지식들이 들어 있을 것이라 판단된다고영인 다운 책이라고 말했다.

고영인 민주당 안산단원갑 지역위원장 출판기념회에 4천여명 참석 성황
고영인 민주당 안산단원갑 지역위원장 출판기념회에 4천여명 참석 성황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가난하고 힘든 이웃을 위해 정치를 한다는 고 위원장을 진심으로 존경한다전해철 국회의원은 정치인은 국가에 필요한 정책을 제시할 줄 알아야 하는데 이 책이 바로 그러한 새로운 시도라고 평가했습니다.

고영인 위원장은 책 소개에서 과거에는 세금을 내는 사람과 혜택을 받는 이가 다른 시대였다그러나 북유럽처럼 내가 낸 세금이 자녀와 부모에게 갑절이 돼서 돌아오면 즐거운 마음으로 세금을 낸다. 그러한 포용적 복지, 누구나 세금혜택을 누리는 보편적 복지를 지향하고 연구하기 위해 책을 집필했다고 설명했다.

이 책은 1경제위기 논란과 진정한 처방’, ‘복지국가 알아보기’, ‘지구상에 이런 나라가’, ‘스웨덴의 힘을 비롯 2부에서는 아이낳고키우기 좋은 세상’, ‘아파트 걱정없는 세상’, ‘돈버는 집과 살기좋은집’,, 3나의세금 그 이상의 복지’, ‘정치만이 복지국가를 가능케 한다등으로 구성 등으로 총 261쪽으로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