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브레인시티, 아주대병원 의료클러스터 조성 2차 MOU 체결
평택 브레인시티, 아주대병원 의료클러스터 조성 2차 MOU 체결
  • 신지윤 기자
  • 승인 2019.05.15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행정절차 지원 등 각 기관의 역할과 협력사항을 명시
- 정시장 " 대학병원 설립을 통한 의료서비스 제공 인프라 확충이 필요"
- 김수우 사장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도시 평택을 만들겠다."
평택시는 15일 평택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아주대학교병원 의료복합클러스터 건립을 위한 2차 업무협약식을 갖고 김수우 브레인시티PFV 사장(왼쪽부터), 정장선 평택시장, 박형주 아주대학교 총장, 김재수 평택도시공사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평택시청]
▲평택시는 15일 평택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아주대학교병원 의료복합클러스터 건립을 위한 2차 업무협약식을 갖고 김수우 브레인시티PFV 사장(왼쪽부터), 정장선 평택시장, 박형주 아주대학교 총장, 김재수 평택도시공사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평택시청]

경기 남부 50만 최대 도시 평택에 국내 외상 전문 아주대학교 의료복합클러스터 건립이 가속화 되고 있다.

평택시는 15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아주대학교, 평택도시공사, 브레인시티PFV(주)와 평택 브레인시티에 아주대병원을 포함한 의료복합클러스터 건립을 위한 2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하여 박형주 아주대학교 총장, 김재수 평택도시공사 사장, 김수우 브레인시티PFV(주) 사장과 권영화 평택시의회 의장, 원유철 국회의원, 시의원 및 지역 의료기관단체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

이번 2차 업무협약을 통해 △아주대학교는 아주대학교병원 의료클러스터 건립(약 2만 5천평) 및 지역상생발전을 위한 노력 △평택도시공사와 브레인 PFV(주)는 의료복합클러스터 부지 공급 추진 △평택시는 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행정절차 지원 등 각 기관의 역할과 협력사항을 명시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아주대학교, 평택도시공사, 브레인시티PFV(주)와 평택 브레인시티에 아주대병원을 포함한 의료복합클러스터 건립을 위한 2차 업무협약을 논의하고 있다.[사진제공=평택시청]

정장선 시장은 “평택시가 인구 50만명 이상의 대도시가 된 만큼 시민들의 숙원인 대학병원 설립을 통해 의료서비스 제공 인프라 확충이 필요하다”며 말했다.

이어, “앞으로 아주대병원이 성공적으로 개원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여,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시민 중심의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박형주 총장은 “대학병원 건립과 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에 최선을 다하여 평택시민을 위한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와 청년일자리 창출에 아주대병원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수우 브레인시티PFV(주) 사장은 "의료 인프라가 부족한 경기 남부지역과 평택시민들은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받지 못해 많은 고통을 감수해야 했다."며 "아주대학교와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수요 충족은 물론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도시 평택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평택시는 지난해 2월 아주대학교, 브레인시티 시행자와 ‘아주대학교병원 등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대학병원 건립 실무협의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