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개발(주) 최영길 신임 대표이사 취임
안산도시개발(주) 최영길 신임 대표이사 취임
  • 뉴스신(NEWSSHIN)
  • 승인 2019.02.07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태권도협회 회장(태권도 공인 9단) 출신으로 지역사회에서 사회적기업 설립해 소외계층에 봉사해 온 덕망있는 인사로 지역사회서 높이 평가
안산도시개발(주) 최영길 신임 대표이사(사진)
안산도시개발(주) 최영길 신임 대표이사(사진)

 

안산도시개발() 대표이사에 최영길(62 · 전 안산해피홀스 대표)1일 취임했다.

안산도시개발은 안산시 신도시 아파트에 난방열을 공급하는 공기업으로 1995년 안산시(지분 49.9%)와 삼천리가스()(지분 49.9%), 안산상공회의소(지분 0.2%)가 공동 지분을 갖고 있다.

신임 최영길 대표이사는 전남 영암 출신으로 경희대학교 태권도학과를 졸업하고 안산에서 30여년간 태권도 후진양성에 종사하며 안산시 태권도협회 회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최 회장은 국기원 인정 태권도 공인 9단으로 국제 심판 자격을 보유한 스포츠 맨으로 알려졌다. 

최 대표이사는 이후 지역사회에 봉사하기 위해 2011년 사비를 들여 사회적기업 안산해피홀스를 설립해 해피승마클럽을 운영하면서 장애인, 청소년, 자폐아동, 시설청소년들에게 꿈과 용기를 심어 주는 힐링케어 활동을 해 왔다.

최 대표이사는 안산에 정착해 살면서 많은 것을 받은 만큼 앞으로 봉사하면서 살고 싶었는데 안산도시개발 대표이사에 취임하게 돼 어깨가 무겁다안산도시개발이 지역사회의 소외지역을 살펴보고 사회에 환원하고 기여하는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산시의 한 간부는 그동안 경험도 능력도 없는 선거도우미들이나 정치인들이 독차지 했던 공기업 대표자리에 덕망있는 인사가 취임한 것은 신선한 충격이라며 훌륭인 인품을 소유한 분이 오신만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