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함께 잘 사는 바른 성장 준비” 시무식 개최
서철모 화성시장, “함께 잘 사는 바른 성장 준비” 시무식 개최
  • 신명자 기자
  • 승인 2019.01.02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청모 화성시장은 2019년 시무식을 갖고 새해 시정방향을 제시했다.[사진제공=화성시청]
▲서청모 화성시장은 2019년 시무식을 갖고 새해 시정방향을 제시했다.[사진제공=화성시청]

 

서철모 화성시장이 2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2019년 시무식에서 “함께 어울려 잘 살 수 있는 바른 성장을 준비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어 서 시장은 “겉으로 드러나는 화려한 모습과 성장보다는 그 이면을 돌아보고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살피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 시장은 신년사를 통해 올해 시정 목표로 △배움과 키움이 든든한 도시 △도시와 농어촌이 상생하는 도시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도시 △삶의 여유와 문화적 감성이 자라는 도시 △역사를 기억하고 보존해 미래로 나아가는 도시를 꼽았다.

이를 위해 공동보육시설 시범 운영과 시립 아동·청소년센터 설치, 로컬푸드 유통시스템 구축, 화성형 자율순찰제 도입, 산발적인 지역축제를 연 2회로 집중 개최, 민간 문화체육시설 이용 지원, 3.1운동 100주년 사업 등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서 시장은 “2022년까지 시립 아동·청소년센터 10개소를 설치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화성형 복지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서 시장은 “지역순찰 인력 200명을 채용하는 등 화성형 자율순찰제를 도입해 시민 참여형 치안시스템을 구축하고, 민간과 중복되는 체육시설 건립 및 사업을 지양해 건강한 문화체육을 육성,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도록 할 것”이라며 화성형 성장정책을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