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오산문화원, 2019년 기해년 새해 해맞이행사 개최
오산시·오산문화원, 2019년 기해년 새해 해맞이행사 개최
  • 이미희 기자
  • 승인 2019.01.01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는 시민들을 위해 기해년 새해 해맞이 행사를 개최하였다.[사진제공=오산시청]

 

오산시와 오산문화원에서는 2019년 1월 1일을 맞이하여, 오산 독산성과 세마대지에서 시장, 오산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시의원, 각동 단체장 등 내빈과 시민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희망찬 출발을 준비하는 시민들을 위해 기해년 새해 해맞이 행사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기해년 새해 해맞이 행사는 오전 7시 25분에 내빈의 신년덕담을 시작으로, 일출 전 공연이 먼저 진행되었는데 2019년은 오산시 시승격 3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써 김진규 작가를 초청하여 세마대지에서 시승격 축하 드로잉쇼를 진행하였고, 그 뒤를 이어 사물놀이패의 풍물공연 및 성악가의 성악공연이 이어졌다.

일출 관람 후 해오름 함성을 함께 외치고, 시민들에게 매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소망지 쓰기, 소망풍선 날리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진행하여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 한마당이 펼쳐졌다.

 또한 추운 날씨 속에도 등산하는 참가자를 위해 독산성 일주문 입구에서 어묵국물을 제공하고, 등산 후 보적사 하단 반야숲어린이집 마당에서 보적사와 궐리사 협찬떡으로 새마을 부녀회가 정성껏 끓인 새해 떡국을 제공하였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 함께 가정과 지역사회,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희망찬 한 해를 기원하는 의미있는 자리를 마련, 가족과 함께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