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농업생태원 개장.....농촌자원 활용 건강한 휴식공간으로 조성
평택시농업생태원 개장.....농촌자원 활용 건강한 휴식공간으로 조성
  • 신명자 기자
  • 승인 2018.10.19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는 19일 농업생태원 개장식을 가졌다. [사진제공=평택시청]

평택시는 지난 2011년부터 준비해온 농업생태원 개장식을 19일 정장선 평택시장과 권영화 평택시의회 의장 등 내빈과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식을 가졌다.

이날 개장식에서는 평택시농촌체험관광연구회들이 주축이 되어 팜파티(Farm party)를 선 보였으며 천연염색연구회원들은 70여 점의 천연염색작품을 전시하여 풍부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오성면 숙성리 농업기술센터 내에 조성된 농업생태원은 114,651㎡ 규모로 ‘농업을 통한 건강한 휴식’이라는 주제로 자연친화적인 휴식공간으로 조성됐다.

전국 최초로 공원내에 농사체험을 할 수 있는 오성뜰과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텃밭조성, 가족단위로 쉼과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피크닉장, 반려견 쉼터 등 어린이와 어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어 평택시의 관광명소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건강한 사회를 상징하는 어울마당은 19,903㎡의 잔디마당으로 평택시에서 주최하는 대규모 행사에 적합하며, 주변으로 느티나무를 식재하여 산책로로 이용해도 손색이 없다

농업생태원에서는 매년 봄꽃나들이 행사, 가을 추수체험, 겨울 눈썰매 타기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여 시민들의 볼거리, 즐길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장선 평택시장은“농업생태원이 시민들에게 농촌자원을 활용한 건강한 휴식과 소소하지만 확실한 일상의 행복을 주는 공간으로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